2017년 4월

올해도 벌써 4월. 과연 올해 4월은 잔인할 것인가…또다시 봄이 오고 꽃은 피고.

2.
…그리고 이번 학기 방송대는 휴학하기로 했다. 지난 학기 워낙 말아먹었기도 하고(..) (하지만 어쩔 수 없었기도 하고) 집착했다가 소홀했다가 하면서 괜한 죄책감을 부추기는 일이 많아서 맘 편하게 쉬기로 했다. 가을쯤에는 심기일전해서 다시 하루하루 꾸준히 공부!…에 도전하는 것으로.

3.

#나의지구를지켜줘 #pleasesavemyearth 드디어 샀다. 내 추억의 애니.

정운 남(@myjunex2)님의 공유 게시물님,


비록 이 작품 이후로는 작가가 좀 이상해진 것만 같은 아쉬움이 있지만, 아직도 내 취향의 역사엔 큰 의미인 [나의 지구를 지켜줘].

여전히 좋아해서 원작 만화 쪽은 전자책으로 전권 소장중. 생각나면 한 번씩 시온이며 모크렌의 삶을 다시 돌아보기도 한다. 하지만 애니 쪽은 거의 잊고 지내는 중이었는데…어느새 이렇게 구하기 쉬워졌을 뿐 아니라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고, 전에는 알아듣지 못하고 봐야 했던; 총집편이나 뮤직비디오에도 자막이..! 거기에 투니버스 더빙판도 같이 들어있는 것이었다. 😃

오랜만에 다시 본 감상은 : 와, 이젠 진짜 엄청나게 올드하구나(..) 하지만 당시 수준으로 굉장히 고퀄리티였던 만큼 지금 봐도 아름다운 장면들이 눈에 띈다. 더빙판도 대사가 단순해지긴 했지만 생각보다 괜찮다.

4.
웹호스팅 이전함. 루아틱이라는 곳이다.

작은 개인 홈/블로그 주제에 또 이미지의 양은 적지 않았다 보니, 저렴한 호스팅은 용량이 모자라고, 그렇다고 용량에 맞추자니 나로선 쓸 일도 없는 다른 사양이 매우 넘치는…결정적으로 비싼 플랜들 뿐이었다. (이럴 땐 용량만큼은 막 퍼주는 가입 블로그들 놔두고 뭐하나 회의가 들기도… 😢)

차차 그림을 제외한 대부분의 이미지들을 구글이나 플리커에서 가져오는 식으로 바꿔서 이제 용량 문제는 꽤 해결했지만, 여전히 적당한 머물 곳을 찾기는 쉽지 않았다. 이건 워드프레스 탓이겠지만 꼭 한 두 가지씩 뭔가 부족하거나 오류가 나는 것…고민과 방황이 몇 번 있었다.

루아틱은 사실상 가성비는 최고인데, 작은 업체기도 하고 특히 C 패널이란 것 때문에 좀 진입장벽이 있다… 사실 예전에 잠시 사용한 적 있었으나 그 때는 뭐가 뭔지 몰라 설정 잘못 건드렸다가 제풀에 겁먹고 해지했었다…하지만 이제는 경험(?)도 조금은 더 쌓았고, 무엇보다도 그 때보단 이것저것 손대며 신경쓰지도 않게 되어서(정말 중요한 건 계정 설정이나 최적화 그런 게 아니니까…) 다시 돌아왔는데, 지금은 꽤 만족 중. 좀 진득하게 머물러 보자규

댓글 4 개


  1. 벌써 4월이네요. 시간 정말 빨라요. 아직은 춥지만 벚꽃 피는 걸 보는 건 역시 좋네요 ㅎ

    응답

    1. 오늘은 식목일!(…)
      날씨는 요즘 참 좋은데 미세먼지가 문제네요.ㅠㅠ


  2. 놀랍게도 4월!
   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, 분한 마음이 치솟는 요즘이예요.
    온도는 자전거 타긴 딱 좋은데.. 마스크 꼭 끼고 라이딩 즐겨요~

    바쁘지 않으면 한번 보아요.
    지난번 말했던 책도 주고싶고, 또 오랜만에 근황얘기나 하며 시간을 보내요. 전시같은거 같이 봐도 괜찮고요.

    응답

    1. 시간이 빨라! 미세먼지 덕에 자전거에도 먼지만 쌓여가고 있어 ㅎㅎ 그러고 보니 서울은 더 심각한 것 같던데 걱정이다ㅡ

      그래, 한 번 봐. 책은 잘 나왔다 보규나! 내가 또 곧 메시지 남기겠음!

생각을 남겨 주세요. (현재 일시적 수동 승인중)